본문 바로가기

종영작

[SP] 루키즈(Rookies, 2008.10.04)


[SP] 루키즈(Rookies, 2008.10.04)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 작 : TBS
■ 방 영 : 2008.10.04 단편 스페셜 드라마
■ 출 연 : 사토 류타, 이치하라 하야토, 다카오카 소스케, 사토 다케루
■ 영 상 : [SP] 루키즈 Rookies 720P DivX (2008.10.04).avi










사용자 삽입 이미지


<루키즈> 연장전, 영화화 결정!

26일에 최종회가 방송된 TBS계 연속 드라마 「ROOKIES」가, 「ROOKIES ~FINAL~」(가제)로 영화화 되는것이 결정되었다. 토호계로 내년 봄 개봉예정이다. 시철률도 평균 14.3%로 좋아서, 스폐셜 드라마가 올 가을에 방송된다.

연속 드라마는 불량 학생들이 모인 후타고타마가와고등학교 야구부 2학년들의 여름 대회가 끝나고, 감독이었던
가와토 코이치(사토 류타, 28)가 학교를 떠나는 것에서 끝났다.
영화는 학생들이 3학년이 되고 카와토가 돌아와서, 다시 한번 코시엔을 목표로 하는 곳에서부터 시작  한다.

주연배우인 사토는 「기적입니다. 제가 언젠가는 꼭 하고 시었던 작품. 드라마가 끝나고 나서 멍하게 있을줄 알았는데, 영화로 다시 제작된다고 하여 지금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꿈을 꿀수있게되어 기쁩니다」. 학생역의 이치하라 하야토(21)는 「이 작품은 저의 고향이고, 꾸미지않은 모습으로 있을 수 있는 곳입니다. 영화화가 되어 기쁩니다. 가슴이 찡하네요」라고 이야기 했다.

이시마루 아키히코 프로듀서는 「테마는 『마지막 여름, 졸업』입니다. 고3의 봄부터 여름 대회, 그리고 졸업까지를 그릴겁니다. 스토리는 만화원작의 모리타 마사노리상과 상의하여, 오리지널로 할것입니다. 연속 드라마에서 하지 못했던 부분을, 영화에서는 차분하게 그리고 싶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캐스팅은 감독역의 사토류타를 시작으로, 이치하라, 코이데 케이스케(24), 시로타 유우(22) 등 드라마랑 거의 같다. 이시마루씨는 「주요 캐스팅은 똑같이 하고, 새로운 캐릭터를 더함으로 생기는 화학반응에 기대하고있습니다. 큰 반향을 일으킨 작품이기 때문에, 팬들의 기대를 져버리지않는 작품을 만들고 싶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

━━━━━━━━━━━━━━━━━━━━━━━━━━━━━━━━━━━━━━━━━━━━━━━━━━━

ROOKIES 스페셜 시청률10%! 팬으로부터 불만 분출

10/4(토)에 방송된 드라마 「ROOKIES」의 스페셜판의 평균 시청률이, 10.0%였던 것을 알았다.
최종회에서는 19.5%를 기록해, 방송 종료후도 대반향이었던 동드라마.

스페셜판, 영화판의 기대도 높아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숫자는 약 반. 털지 않았던 원인이란 무엇인가?
실은 이 스페셜판의 방송 내용에, 팬의 불만이 대분출하고 있다.

스페셜판은, 7/26연속 드라마 최종회의 최후로 「가을의 스페셜」로서 발표된 것으로,

내년 봄 공개의 영화를 향해서“이음”되는 내용의 것이라고 기대되고 있었다.
그런데 , 대부분이 과거의 회상 씬으로 총집편 되는 구성이었던 것이다. 새로운 씬은 극히 조금으로, 본 팬은 실망.
이런 불만이 분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