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 히트메이커 아쿠 유 이야기(ヒットメ-カ- 阿久悠物語, 2008)■ 제 작 : NTV
■ 방 영 : 2008.08.01
■ 출 연 : 타나베 세이치, 오이카와 미츠히로, 이케우치 히로유키, ℃ute의 스즈키 아이리
■ 감 독 : 가네코 슈스케
스타 제조기 아쿠 유 생애 드라마화
수많은 히트곡을 내놓은 일본의 대표적인 작사가 아쿠 유(阿久悠, 향년 70세, 왼쪽 사진)의 생애가 배우 다나베 세이이치(田辺誠一, 39, 오른쪽 사진) 주연으로 드라마화된다. 아쿠 씨의 1주기가 되는 8월 1일에 니혼TV 개국 55주년 기념 프로그램 <히트메이커 아쿠 유 이야기(ヒットメ-カ- 阿久悠物語, 가제)>로 방송된다. 일본 최고의 히트메이커의 생애를 통해 동사의 오디션 프로그램 <스타탄생(スタ-誕生)>의 뒷 이야기와 쇼와(昭和) 시대 일본 가요의 황금 시절을 돌아본다.
드라마는 아와지섬(淡路島)에서 태어난 소년 시절부터 작년 8월 1일 뇨관암으로 세상을 떠날 때까지를 그리는데 이야기의 중심은 프로그램 기획자이자 심사위원도 맡았던 1971년의 <스타 탄생>의 시작 등 아이돌 황금시대를 구가한 70년대에 스포트라이트를 맞춘다. 모리 마사코(森昌子), 야마구치 모모에(山口百恵), 사쿠라다 준코(桜田淳子)라는 트리오, 그 후의 핑크 레이디(ピンクレディ-)까지 작사한 작품이 500곡을 넘겼고 싱글 작품의 총 매상이 6818만 장으로 국내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희대의 작사가가 브라운관에 돌아온다.
또 드라마에는 이제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비장의 영상이 대거 등장한다. 모리, 야마구치, 사쿠라다가 <스타 탄생> 예선에 출전했을 때의 모습과 <홍백전 베스트10> 등의 영상이 드라마에 사용되어 다큐멘터리 스타일의 드라마로 완성한다. 연출은 영화 <데스노트(デスノ-ト)>의 가네코 슈스케(金子修介, 53) 감독이 맡는다.
▶ 아쿠 유(阿久悠) 본명 후카다 히로유키(深田公之). 1937년 2월 7일, 효고(兵庫) 출신. 메이지대학 문학부 석사과정 수료. 졸업 후 광고사를 거쳐 방송작가, 작사가로 활동했다. 일본레코드대상 5회, 일본작사대상 8회 수상. 작가로서 자신의 결험을 바탕으로 한 [세토나이소년야구단(瀨戶內少年野球団)]가 나오키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으며 영화로 만들어졌다. 1999년에 자수훈장, 2007년에 아사히소수장 수여.
━━━━━━━━━━━━━━━━━━━━━━━━━━━━━━━━━━━━━━━━━━━━━━━━━━━
작년 8월에 사망한 작사가 아쿠 유우씨의 인생을 그린 드라마「히트 메이커 아쿠 유 이야기」 (일본 TV계)의 완성 피로 시사회가 28일 도쿄도내에서 열려 타나베 세이치씨(39), 오이카와 미츠히로씨 (38), 이케우치 히로유키씨 (31),℃ute의 스즈키 아이리씨 (14)가 출석했다.
아쿠씨 역의 타나베씨는「(아쿠씨의) 삶 감정에 실례가 되지 않게 조심해 연기했습니다」라고, 감개 깊은 듯이 이야기하면 오이카와씨는「타나베치 (타나베씨)는 일에 대해서 성실하고 스토아 철학자 자주 대본을 읽고 있었어요」라고, 때 내려“밋치어”를 끼워 넣으면서 이야기해, 회장의 웃음을 권하고 있었다.
아쿠씨의 음악에 바친 일생을 야마구치 모모에씨, 사쿠라다 쥰코씨, 핑크 레이디등 실재의 스타와의 관련을 섞어 드라마화했다. 수많은 스타를 세상에 내보내 온「스타 탄생」의 프로듀서 이케다 후미오역의 오이카와씨는 어렸을 적에 핑크 레이디를 춤추어, 사와다 켄지씨의“남자의 성적 매력”에「벽에 배반할 정도로 동경했다」라고 한다.
이번 실재한 인물을 연기하는 것에 대하여「꿈꾸는 힘이 시대를 바꾸는구나와 가슴을 뜨겁게 했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
디렉터 후루타 신이치역의 이케우치씨는「나도 좀더 좀더 뜨거워지는 것을 찾고 있고, 크랭크업해 몇일후에 후지산의 정상에 다녀 왔습니다」라고 말하면 회장으로부터 소리가 일어났지만 「자신중에서 잊어 가고 있던 뜨거움이나 꿈을 뒤쫓는다든가 그러한 것을 역을 통해 실감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상냥한 웃는 얼굴로 이야기했다.
이 날, 인사에 선 출연자는 당시의 유행한 패션으로 등장했다. 출연자는 각각「보통은 넥타이를 1회감는 곳을, 3회 정도 감았다. (의상은) 마음에 듭니다 」(타나베씨) 「쥐선배 같다. 매우 마음에 듭니다. 70년대의 나의 아버지를 닮아 있군요.찡했습니다」(오이카와씨) 「바지에 폴로 셔츠를 인 하고 있습니다. 이대로 시오도메를 걷고 싶다」(이케우치씨)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었다.
또, 시대의 달라에 관하여 질문을 받으면 타나베씨는 「말의 사용법이나 인터네이션이 꼭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담배, 영화관에서 담배를 피우면서 봐 있거나」라고 놀라움을 숨길 수 없는 모습이었다.
아쿠 유우씨의 기일 8월 1일 오후 9시 03분 11시 24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