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영작

[2008년 4분기] 바티스타 수술 팀의 영광 (チーム・バチスタの栄光, 2008)


바티스타 수술 팀의 영광 (チーム・バチスタの栄光, 2008)

■ 제 작 : 후지TV
■ 방 영 : 2008.10.14 ~ (화) 22:00
■ 출 연 : 이토 아츠시, 나카무라 토오루, 토다 마사히로, 나루미 료, 샤쿠 유미코
              이하라 츠요시, 시로타 유우, 츠루미 신고
■ 각 본 : 고토 노리코
■ 연 출 : 우에다 히사시
■ 주제곡 : 守りたいもの (by 아오야마 테루마)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tv.co.jp/batista/index.html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라마 정보

여배우 다케우치 유코(竹內結子, 28)와 배우 아베 히로시(阿部寬, 44) 주연으로 올 2월에 영화화됐던 베스트셀러 소설 <팀 바티스타의 영광チ-ム バチスタの栄光>이 올 가을 후지TV를 통해 드라마화되어 10월 14일부터 방영된다. 원작은 현역 의사인 가이도 다케루(海堂尊) 작가의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2006년도' 대상 수상작으로, 병원에서 일어나는 수술 중 연쇄사망사고의 의문을 파헤치는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판에서는 주인공 만년 강사 다구치(田口)를 원작의 남성에서 여성으로 바꿨는데 이번에는 원작대로 남성으로 하고 이토 아츠시(伊藤淳史, 24, )를 기용했다. 또 아베 히로시가 연기했던 노동후생성의 괴짜 관료는 나카무라 토오루(仲村トオル, 42)가 연기한다.






결말은 원작이나 영화와는 달리 오리지날 시나리오대로 한다고 해서 원작과 영화를 본 사람도 즐길 수 있게 했다. 의외로 연속극 주연은 처음이라는 이토는 "이렇게 멋진 작품으로 첫 주연을 맡아 정말 영광"이라고 기뻐했다. 또 개성적인 시라토리(白鳥) 역의 나카무라도 "역할 작업을 하는 게 무척 즐겁다."고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밖에 냉혹한 마취의사를 시로타 유(城田優, 22), 수술 팀의 간호사를 샤쿠 유미코(釈由美子, 30), 엘리트 심장외과의를 이하라 츠요시(伊原剛志, 44)가 연기하며, 최근 가장 각광 받고 있는 여가수 아오야마 테루마(靑山テルマ, 20)가 처음으로 드라마 주제가를 부른다고 해 더 화제가 되고 있다.

━━━━━━━━━━━━━━━━━━━━━━━━━━━━━━━━━━━━━━━━━━━━━━━━━━

줄거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장이식 대체 수술로, 지극히 난도가 높은“바티스타 수술”. 토우죠우 대학 의학부 부속 병원의 의사·키도를 중심으로 하는“팀·바티스타”는, 그 수술로 성공율 100%를 자랑하고 있었지만, 어느때 부터 세번 연달아 환자가 오퍼레이션중에 사망하는“수술중 사망”이 일어나 버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 가운데, 심료내과 특별 수소 외래의 진찰의·타구치는 병원장에게 불려가 팀·바티스타 일련의 수술 중 죽음의 원인을 찾으라고 명령 받는다. 팀에는 키도와, 키도의 의제로 병리의의 나루미, 마취과의의 히무라, 기계출신 조릿대의 나오미등이 있다. 원장의 명령을 거역하지 못하고, 조사를 맡는 타구치. 그러나 다음날, 수술전 미팅에 출석한 타구치는, 멤버로 부터 차가운 환영을 받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타구치가 있는 특별 수소 외래에 시라토리라고 하는 수수께끼의 남자가 나타난다. 시라토리는, 왠지 타구치가 팀·바티스타를 조사하는 것을 알고 있는 듯, 「서투르게 관련되면 다친다?」라고 충고한다. 팀 전체의 가이드는 단단하고, 갑자기 팔방색의 타구치. 이윽고 다음의 팀·바티스타의 오퍼레이션 전날, 수술 대상의 유키코가 자취를 감추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