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영작

[2009년 2분기] 츠레가 우울증에 걸려서(ツレがうつになりまして。2009)


츠레가 우울증에 걸려서(ツレがうつになりまして。2009)

■ 제 작 : NHK
■ 방 영 : 2009.05.29 - 2009.06.12 방송시간 : 금요일 22:00-22:43 방송편수 : 3부작
■ 출 연 : 후지와라 노리카   -  하야카와 노리코
              하라다 타이조   -  하야카와 아키라
              후부키 준   -  코모리 사토코
              하마다 마리   -  키사라기 사츠키
              오기 시게미츠   -  키사라기 슈헤이
              시타라 오사무
              쿠로카와 메이
              타지마 레이코
              미야자와 미쉘
■ 각 본 : 모리오카 토시유키
■ 연 출 : 고즈 나오에, 사토 요시키
■ 주제곡 :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nhk.or.jp/kindora/tsur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놉시스

슈퍼 샐러리 맨이었던 남편 츠레가
어느 날 아침 "죽고 싶어."라고 진지한 얼굴로 말했다!!

성인 우울증을 겪게된 남편과 그런 남편이 우울증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기 만화가 호소카와 텐텐이 자신의 경험담능 가벼우면서도 진솔하게 담아 30만 부 이상 판매된 인기 에세이 "남편이 우울증에 걸려서(ツレがうつになりまして。)"가 후지와라 노리카, 하라다 타이조 주연의 3부작 미니시리즈로 드라마로 제작돼 일상에 지친 성인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줄거리

하야카와 노리코는, 팔리지 않는 만화가. 남편·아키라는, 외자계 IT기업의 서포트 센터에서 일하는 슈퍼 샐러리맨.「내가 벌기 때문에, 너는 그림을 계속 그려라 」그런 말에 격려를 받고 노리코는 태평하게 만화를 그려 왔다. 그런데, 연재도 중지되어 슈퍼에 파트로 일하러 나오지만, 일이 오랫동안 풀리지 않는 노리코.

한편, 아키라의 회사에서는 30명의 사원이 5명에게 정리해고 된 후, 신상품에 대한 불평이 쇄도한다. 꼼꼼하고 정의감의 강한 아키라는, 동료·노시마나 카토의 걱정을 뿌리치고 독단적으로 신상품의 출하를 중지한 다. 그런데, 본사의 중역으로 부터 격렬하게 질책 되어 자꾸자꾸 표류가 되어 가는 아키라. 그러나, 믿음직스럽지 못한 노리코에게 푸념을 늘어 놓을 수도 없고 해서, 미술학교 시절의 친구·사츠키와 슈헤이의 애완동물 숍에서, 이구아나를 구입하여 마음을 달랜다. 하지만, 어느날 아침 「죽고 싶다…」라고 하기 시작한다. 부부가 방문한 심료내과의 의사·코모리 사토코의 진단은 「우울증」이었다!